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이야기들/요즘이슈

오징어의승리 사과 오징어게임 표절에 중국인도 황당

by ┘ 2021. 10. 21.

중국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여우쿠' 에서 만든 예능 프로그램 '오징어의 승리' 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결국 '오징어의 승리' 제작진은 사과를 했다고 해요.

 

 

 

 

 

 

여우쿠의 예능프로그램 오징어게임 표절 논란

 

로고만 봐도 '오징어게임'을 완벽 표절한 느낌이죠. 동그라미, 세모, 네모 디자인 색상 배경색 등 누가봐도 '오징어게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에요. 게다가 이 도형들은 한자에 들어가지도 않는 모양들인데 억지로 끼워넣기 까지 했습니다. 프로그램 내용 또한 유년 시절 게임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담는다고 하니 이건 뭐 뺴박이네요.

 

 

넷플릭스 측에서는 여우쿠와 저작권 문제를 협의한 적이 없다는 공식입장을 밝혔고, 웨이보 에서도 '여우쿠 프로그램' '오징어의 승리' 는 '오징어게임' 이다 라는 해시태그가 상위에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여우쿠 측은 '이미 폐기했던 초고를 실수로 사용했다' 고 사과하면서 프로그램 명을 '게임의 승리' 로 수정했지만 비난 여론은 그치지 않고 있다고해요.

 

 

 

 

 

 

 

사실 여우쿠의 한국 프로그램 표절은 이번이 처음도 아닙니다. '중국의 첫 여자 댄스 아티스트 오디션 리얼리티' 라며 신 예능 프로그램 '대단한 댄서'를 공개했는데요. 한국 엠넷에서 방영중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포맷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논란이 되었었죠.

 

 

예능프로그램들이 타국가의 프로그램 포멧을 참고하는것은 지금까지 많이 있던 일이지만, 그대로 따라하는건 좀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