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휩쓴 식품은 아무래도 '흑당'이었죠
흑당 밀크티를 시작으로 각종 흑당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2020년 대망의 트랜드는 무엇일까요?
2020년에는 쥐의 해여서 일까요? 바로 '크림치즈'를 주목해주세요!
한때 베이글과 함게 크림치즈가 대 유행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음료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크림치즈 티는 크림치즈, 우유, 소금, 크림 등을 넣어 휘핑해 치즈 폼을 만들어
주스, 커피, 홍차, 밀크티등의 음료 위에 얹어 먹는 음료예요.
크림치즈를 음료로 먹는다는 게 좀 낯설게 느껴지는데요.
치즈 폼의 꾸덕하고 짭조름한 맛이 주스와 어우러지면서 부드러움과 단맛을 극대화시켜준답니다.
특히나 치즈의 종류가 다양해서 천차만별의 맛을 만들어 낸가
게다가 비주얼마저 예쁘니 곧 SNS 인사 템으로 등극하겠어요.
이미 아시아권 (중국, 대만, 홍콩, 일본 등)에서는 흑당 버블티를 넘어 크림치즈 티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국에서는 몇 시간을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우리나라에도 프리미엄 디저트 티 샵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곳은 '티 그 이상의 티'(Machi better than tea)를 콘셉트로 대만에서 창업한 마치마치예요.
현재 영국, 중국, 일본 호주, 캐나다 등 8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작년 6월에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강남역에 한국에서 4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해요.
'마치마치'는 밀크티와 디저트가 만난 색다른 디저트 티를 선보이고 있어요.
대표 메뉴로는 '판나코타 티'와 '크림치즈 티'가 있습니다.
귀여운 댕댕이가 그려진 로고에 담긴 음료가 너무 이쁘네요
이곳은 중국에서 힙한 '희차'입니다. 2012년에 문을 연 회차는 현재 중국 내 300개 정도의 매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브랜드에요. 희차는 새로운 차와 음료의 모든 갈래를 망라할 정도로 제품의 정류가 다양하며, 갈래별로 주력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평균 1.5개월 주기로 신제품을 발표하며 주기적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어요.
SNS 홍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크리니크, 로레알, 나이키 등 다른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통해 단순한 차 음료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강남에 회차라는 매장이 있는데 정식 매장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ㅎㅎ
저는 강남점에 가보진 않고 사진으로만 봤는데 일단 로고도 다르고 매장 분위기도 컨셉이 좀 달라 보여서
짝퉁 브랜드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갑니다만 정확한 건 모르겠어요
음료업계 외에도 치즈를 활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SPC그룹의 던킨도너츠에서는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습니다.
쥐띠 해를 맞아 진행하는 스마일 2020 캠페인의 일환으로 '톰과 제리'의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인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도넛 5종을 선보입니다.
크래프트 크림치즈의 부드러움과 소보루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톰과제리_크림치즈소보루'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호두 분태를 넣어 고소한 맛과 풍미를 선사하는 '호두 크림치즈 필드'
쫀득한 식감의 도넛 '크림치즈 쫄킹', 그리고 부드러운 카스텔라 타입의 머핀 '크림치즈 카스테라' 등입니다.
또한 같은 그룹 안에 배스킨라빈스에서는 2020년 '쥐의 해'를 맞이해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손잡고 이달의 맛 '우리끼리'를 출시했습니다. 역시 '톰과 제리' 모티브로 한 캠페인이에요. 톰과 제리 캐릭터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하니 어떤 굿즈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또 이달의 음료는 '우리끼리'와 크림치즈 베이스를 섞어 고소한 맛을 더한 음료 '우리끼리 블라스트'와 세계 3대 홍차로 꼽히는 '스리랑카 우바홍차'를 우린 밀크티에 끼리 크림치즈 폼을 올린 '끼리 크림치즈 밀크티' 2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도 2020년 경자년을 맞아 '해피 지즈 화이트 모카'를 비롯한 새해 음료 3종과 푸드 6종 을 선보였는데요
해피 치즈 화이트 모카는 부드러운 크림지츠폼과 달콩한 화이트 초콜릿이 어우러진 음료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그 외에 진한 크림치즈 풍미를 더한 '번트 치즈 케이크', 세 가지 치즈와 쌀가루를 활용한 '골든 멜팅 치즈 샌드위치'등 푸드 6종이 출시되었고, 경자년을 맞아 부 축적, 지혜, 부지런함 등을 상징하는 흰쥐와 액운을 막아주는 팥 색상의 버건디 컬러로 디자인된 25종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올해의 인사템이 될 크림치즈를 활용한 먹거리를 살펴봤는데요
2020년을 함께할 크림치즈의 풍미에 다 같이 빠져보실까요?
Have a Yammy 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