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이야기들/요즘이슈

'코리아 온 스테이지' 조보아 MC 발탁! 조보아 키 나이 작품 프로필

by ┘ 2021. 8. 5.

배우 조보아가 '코리아 온 스테이지 - 남원 광한루'의 단독 MC로 발탁되었습니다. 조보아는 예능프로그램 MC로 활약하며 이미 MC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는데요. 한국문화유산을 알리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의 MC로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리아 온 스테이지 - 남원 광한루 MC 조보아

 

 

 

 

 

 

'코리아 온 스테이지' 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을 주인공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된 콘서트인데요. 지난해 수원화성에서 진행된 데 이어 올해에는 대한민국 명승 제33호 '남원 광한루원'에서 콘서트가 펼쳐집니다.

 

 

이 무대에서는 전통 예술공연을 비롯해 한국 드라마 OST, 아이돌 그룹, 트로트, 힙합, 크로스 오버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데요. 대표적으로 가수 다이나믹 듀오, 린, 에일리, 에스파, 위키 미키와 더불어 국악 신동 송소희까지 내놓으라 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배우 조보아

 

 

 

 

 

2011년 JTBC '청담동 살아요' 에서 단역으로 연기를 시작한 조보아는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주연을 맡았는데 발연기 논란으로 이후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연기력 논란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이 연기력 논란을 씻게 해 준 작품이 2014년 영화 '가시'입니다. 장혁과 함께 출연한 가시는 흥행은 실패했지만, 연기력이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여줬죠.

 

 

이후 크고작은 조연급 역할을 해오다가 2016년 드라마 '몬스터'로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주조연급 배우로 성장합니다. 그러다 2018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고정 MC로 출연하면서 인지도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는데요. '빌런 판독기', '조보아바타' 등의 별명을 얻으며 맛없는 음식을 먹을 때의 인상 쓰는 그녀의 표정이 인터넷에 자르오 퍼지기도 했습니다.

 

2019년 작품활동을 위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하차한 후로 드라마와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보아 프로필
본명 조보윤
출생 1991년 8월 22일
신체 163cm A형
데뷔 2012년 1월 30일
소속사 키이스트
주요작품 영화

2014년 가시

드라마

2012년 닥치고 꽃미남 밴드
2012년 마의
2015년 부탁해요 엄마
2016년 몬스터
2016년 우리집에 사는 남자
2018년 이별이 떠났다
2020년 구미호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