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이 국내 도착했습니다. 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는데요. 일전에 우리 정부에서 확보한 모더나 백신은 4천만회분입니다. 그중 첫 인도분으로 5만5천회분, 즉 2만 7천 500명이 맞을 수 있는 물량이 들어왔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등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 소속된 의사와 간호사 등 보건 의료인 중 30세 미만 종사자에게 접종됩니다. 이미 보건의료인은 우선접종 대상자여서 일찍부터 AZ백신을 맞고 있었는데요. 30세 미만은 AZ백신 접종 금지이기 때문에 이번에 들어온 모더나 물량은 30세 미만 보건의료인이 접종 대상자가 되었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통관, 적개 절차를 거친 뒤 군·경의 호위속에 충북 청주시의 GC녹십자 오창공장으로 옮겨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GC녹십자는 냉동/냉장 으로 백신을 대량보관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모더나 백신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화이자와 같은 mRNA (우전정보전달물질) 백신으로, 화이자와 비슷한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94~95%의 예방률을 보이고 있고, 항원을 둘러싸는 바이러스의 활동을 막는 '중화항체'를 가장 많이 만들어내 현재까지 화이자와 모더나가 가장 뛰어난 백신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