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이야기들/알아두면 좋은것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사용 후기

by ┘ 2021. 7. 23.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드디어! 지난달에 $100을 넘어 지급을 받게 되었어요. 저는 이번에 출시된 우리은행의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을 만들어 등록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정말 오래되었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것도 오래됐지만 저는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질 않아서 지급받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요. 얼마 되지는 않지만 수개월에 걸쳐 받은 만큼 정말 기쁘네요. 처음 애드센스 광고비를 지급받을 때 어떤 통장을 사용할지 고민이지요. 저는 마침맞게 이번 7월 새로 출시된 우리은행의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우리-크리에이터-우대통장

 

 

 

 

보통 제일은행이 수수료가 저렴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고요. 저도 제일은행을 이용할까 했는데 제일은행이 집에서 멀기도 하고 우리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 선택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애드센스 계정에 특화된 상품이라 더더욱 맘에 들었고요.

 

 

 

 

 

우리크리에이터 통장 정보 보기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으로 만들었습니다.

2021년 7월, 블로그를 운영한 지 꽤 오랜 시간 끝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본업 때문에 거의 블로그 운영을 못했는데도 애드센스 승인도 났고, 수개월간 정체되어 있다가

ayjsr.tistory.com

 

 

 

해외 송금 받기

 

일단 외화를 받기 위해서는 해외송금받기 신청을 해야 합니다. 처음 받아보는지라 잘 몰랐는데 구글에서 지급 후 다음날 우리은행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보통 외화를 받을 때 은행에 가서 받으면 1만 원, 인터넷으로 직접 받을 시 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300 미만일 경우)

 

하지만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을 사용하면 구글에서 보내는 외화에 한해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럼 수수료 면제가 정말 적용이 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해외-송금-받는법

 

 

 

  1. 우리은행 어플이나 인터넷 뱅킹 접속
  2. 외환/환전 → 해외송금 → 해외송금받기
  3. 지급 대기 중인 송금 조회
  4. 계좌입금
  5. 영수 정보 입력
  6. 외화송금받기

 

 

 

 

 

 

해외 송금받기 수수료

 

 

해외-송금-받기-수수료

 

 

원래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을 공개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워낙 적은 금액이기도 하고, 저같이 처음이신 분들은 수수료가 궁금하실 것 같아 공개해봅니다. 저는 이번에 애드센스 지급액이 $159.13 였는데요. 송금액은 $154.13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아마도 해외에서 수수료 제하고 우리은행으로 들어온 거 같아요. 우리은행에서 받을 시는 수수료가 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조건을 만족하고 나면 어떤 은행을 이용할지 고민이 시작되는데요. 저는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사용해보니 만족스럽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입이 많으면 몰라도, 10만원대를 받는데 수수료 1만원도 너무 크잖아요? 애드센스 수입을 생각하신다면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